티스토리 뷰

목차



    전기차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충전비를 조금 더 아껴서 유지비를 줄이고자 충전 싸게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급속 충전은 단가가 정해져 있지만 완속 충전 같은 경우는 시간대 별로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급속 충전 또한 50kw 급 충전기와 50kw 이상급 충전기 단가도 조금 다릅니다. 

     

     

    전기차 충전 싸게 하는 방법

    전기차 충전을 싸게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완속충전을 하는 방법이고 더욱 자세하게는 저렴한 시간대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도움 되는 글 :

    블루링크 전기차 예약충전 설정하기

     

    블루링크 전기차 예약충전 설정하기

    전기차 예약충전 하면 가장 저렴한 시간대에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속, 완속 충전 다 가능하나 급속은 단가 변화가 없기에 완속 충전에서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 카드 로

    enjoy-recipe.tistory.com

     

     

    우리나라의 한국전력에선 3가지로 전력 구간을 나눠 놨습니다. 저부하 구간, 중간부하 구간, 고 부하 구간으로 나뉘어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간을 고 부하 구간으로 분루 되는데 당연히 사람이 제일 많이 활동하는 낮시간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부하 구간 충전

    충전을 저렴하게 하기 위해선 저부하 구간에서 충전을 해야 하는데 이는 오후 11시 ~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충전하는 방법입니다.

    여름 6월 ~8월 기준 저부하구간 충전 단가는 178.9원으로 아이오닉 롱 레인지 기준 0~ 100% 충전하게 되면 11시간이라 소요되지만 13천800원으로 엄청나게 저렴한 금액입니다. 

     

    중부하 구간 충전

    중부하 구간에서 충전을 하더라도 급속 대비 1kw 당 단가 60원 저렴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중부하 구간은 계절별 차이가 있지만 오후 5시 ~ 오후 11시, 오전 9시 ~ 오전 10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 중, 고부하 구간 안내는 아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충전 부하구간 나눔
    부하구간 나눔

     

    충전비용 신용카드 50% 할인

    아이오닉 5 풀 충전 13,500원 또한 여기서 신용카드 충전비용 50% 할인 혜택까지 받게 되면 6,500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사용하고 계신 분도 있지만 전기차를 오래 가지고 있어도 급속 충전만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급속충전만 하여도 내연기관 대비 엄청나게 저렴한 것은 당연하지만 전기차를 구입한 목적인 유지비를 줄이는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이런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