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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대잔치라 불릴 만큼 전기차 신차 가을 대잔치가 벌어질 예정입니다. 시장 경쟁력을 갖춘 수입자동차의 공세가 본격화되기 때문입니다. 이 시점 국내 출시 전기차 7종 중 5종이 수입차입니다. 어떤 자동차이며 소비자는 어떤 자동차를 골라야 될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도움 되는 글 :
전기차 신차 가을 대잔치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으로 내연기관차 시장이 위축과 한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입차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브랜드의 움직임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자동차는 곧 2가지 새로운 자동차를 선보일 계획에 있습니다.
지난해 1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인 한국 전기차 시장에는 올해도 마찬가지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7월 누적 기준 한국 시장의 전기차 신규 등록대수는 8만 5천여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해 대비 거의 80% 이상 늘어난 수치입니다.
한국 수입 전기차 시장을 꽉 잡고 있는 테슬라는 최근 주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테슬라는 전년 대비 60%가량 감소하면서 국내 전기차가 더욱 선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수입 전기차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유럽 전기 SUV 시장을 일 끌고 있는 ID.4 국내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그동안 디젤 차량 판매애 중점을 둔 폭스바겐은 국내 첫 전기차 시작으로 파워트레인 다양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ID.4 폭스바겐 전기차 플렛 MEB 기반 두 번째 순수 전기차입니다. 77 kWh 배터리로 최대 522km 달릴 수 있어 8년 16만 km 주행 후에도 최소 용량 70%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디
아우디의 E-트론, GT 집중하던 아우디는 6,000만 원 전기차로 승부를 봅니다. Q4 E-트론 소프트백으로 소형차로 분류되는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벤츠
벤츠는 EQE를 10월 중순 국내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90.6 kWh 배터리를 가진 차량으로 654km 달릴 수 있습니다. 전, 후륜 전기모터 장착으로 최고 출력 288마력 최대 토크 54 kgm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BMW
BMW 럭셔리 세단인 7 시리즈 기반 i7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01.7 kWh 배터리르 탑재한 i7은 1회 충전 시 625km 달릴 예정입니다. 휠베이스는 3,215mm 엄청난 크기르 자랑합니다.
새로운 국산 전기차
수입차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국산차 역시 새로운 전기차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대차
현대차는 이미 발포를 하였지만 아이오닉 6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지난달 부산 국제 모터쇼에 처음 실물이 공개된 77.4 kWh 배터리가 장착된 차량으로 1회 충전 시 524km 주항핼수 있으며 전기소비효율은 6.2km/kWh 현존 전기차 중 세계 최고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차
기아차 SUV EV 6 GT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77.4 kWg 배터리가 탑재되어 424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430kW 수준의 듀얼 모터를 통해 최고 출력 584마력 , 최대 토크 75.5 kgm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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