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전기차 대잔치라 불릴 만큼 전기차 신차 가을 대잔치가 벌어질 예정입니다. 시장 경쟁력을 갖춘 수입자동차의 공세가 본격화되기 때문입니다. 이 시점 국내 출시 전기차 7종 중 5종이 수입차입니다. 어떤 자동차이며 소비자는 어떤 자동차를 골라야 될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도움 되는 글 : 

    전기차 배터리 구독 서비스 시작 - 꿀팁다라

    탄소중립 전기차 세금혜택 정리 2022

     

    전기차 신차 가을 대잔치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으로 내연기관차 시장이 위축과 한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입차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국내 브랜드의 움직임도 마찬가지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자동차는 곧 2가지 새로운 자동차를 선보일 계획에 있습니다.

     

    지난해 1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인 한국 전기차 시장에는 올해도 마찬가지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 ~7월 누적 기준 한국 시장의 전기차 신규 등록대수는 8만 5천여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해 대비 거의 80% 이상 늘어난 수치입니다.

     

     

    한국 수입 전기차 시장을 꽉 잡고 있는 테슬라는 최근 주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테슬라는 전년 대비 60%가량 감소하면서 국내 전기차가 더욱 선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수입 전기차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유럽 전기 SUV 시장을 일 끌고 있는 ID.4 국내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그동안 디젤 차량 판매애 중점을 둔 폭스바겐은 국내 첫 전기차 시작으로 파워트레인 다양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ID.4 폭스바겐 전기차 플렛 MEB 기반 두 번째 순수 전기차입니다. 77 kWh 배터리로 최대 522km 달릴 수 있어 8년 16만 km 주행 후에도 최소 용량 70%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 ID.4

     

     

    아우디

    아우디의 E-트론, GT 집중하던 아우디는 6,000만 원 전기차로 승부를 봅니다. Q4 E-트론 소프트백으로 소형차로 분류되는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Q4 E-트론

     

     

    벤츠

    벤츠는 EQE를 10월 중순 국내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90.6 kWh 배터리를 가진 차량으로 654km 달릴 수 있습니다. 전, 후륜 전기모터 장착으로 최고 출력 288마력 최대 토크 54 kgm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EQE
    벤츠 EQE

     

     

    BMW

    BMW 럭셔리 세단인 7 시리즈 기반 i7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01.7 kWh 배터리르 탑재한 i7은 1회 충전 시 625km 달릴 예정입니다. 휠베이스는 3,215mm 엄청난 크기르 자랑합니다.

    BMW i7
    BMW i7

     

     

    새로운 국산 전기차

    수입차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국산차 역시 새로운 전기차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대차

    현대차는 이미 발포를 하였지만 아이오닉 6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지난달 부산 국제 모터쇼에 처음 실물이 공개된 77.4 kWh 배터리가 장착된 차량으로 1회 충전 시 524km 주항핼수 있으며 전기소비효율은 6.2km/kWh 현존 전기차 중 세계 최고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6
    현대 아이오닉 6

     

     

    기아차

    기아차 SUV EV 6 GT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77.4 kWg 배터리가 탑재되어 424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430kW 수준의 듀얼 모터를 통해 최고 출력 584마력 , 최대 토크 75.5 kgm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기아 EV 6
    기아 Ev 6